프린세스 메이커2 - 화가 엔딩 공략
조건 : 12개의 능력치 중 예술이 제일 높음 + 무용 수업 횟수 ≤ 그림 수업 횟수
굿 : 감수성 400 이상 / 노말 : 감수성 200~400 / 배드 : 감수성 200 미만
12개의 능력치 중 예술이 제일 높은 것은 모든 예술 관련 엔딩의 기준이니, 화가 엔딩을 제일 기준으로 잡고 가자.
이후에 써먹을 곳이 많으니 제일 기준으로 저장해두고 가야 한다.
생일은 예술능력을 올려주는 쌍둥이 자리 (5/21 ~ 6/21) 로 한다.
혈액형은 뭐든 상관없으니 B로 하기로.
초반 1년
무조건 농장 알바 + 교회 알바 가끔 + 수확제는 휴식
으로 기본 체력을 잡아주자. 어느 루트를 타도 사실 초반부는 비슷한거 같다 ㅠㅠ
딱 생일이 지나면 알바로 인해서 돈이 저만큼은 쌓여있다.
이제 수확제를 위해 미술 수업을 8번 들어준다.
4번째에 미술 선생이 그림을 그리겠냐고 물어보는데 그건 거절한다.
한 두달 들으면 미술수업 5번 정돈 들었을텐데, 돈이 똑 떨어진다.
무사수행을 가자. 동부 + 남부 + 서부가 무난하다... 북부는 돈을 잘 안줘 ㅠ
여기서 미술수업 3번 들을 수 있는 돈만 벌면 된다. 약 1000~1500G 사이의 돈이 필요한데,
사실 서부만 잘 털어도 나오니까 보물상자 없이 돌아와도 너무 걱정말자.
8번을 다 채우면 그림을 그릴거냐고 물어보는데, 예술 점수가 웬만하면 96을 넘었을테니 그린다고 한다.
완벽한 그림
앞의 계획대로 했으면 진짜 그림그린 직후가 수확제다.
당연히 왕국 예술제로 가자.
1등한 고구마 케이크.
그 다음은 무용 수업으로 가자. 이것도 8번 들어야 한다.
보면 아래의 파란색 게이지들 중에 예술이 제일 높다.
이 상황에서 무용 수업 횟수 / 미술 수업 횟수로 엔딩이 갈린다.
미술수업 횟수가 같거나 많으면 화가, 무용 수업 횟수가 많으면 무용수가 되니
비슷한 횟수로 맞춰두고 둘의 엔딩을 봐주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