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메이커2 - 화가 엔딩 공략

조건 : 12개의 능력치 중 예술이 제일 높음 + 무용 수업 횟수 ≤ 그림 수업 횟수

굿 : 감수성 400 이상 / 노말 : 감수성 200~400 / 배드 : 감수성 200 미만

 

12개의 능력치 중 예술이 제일 높은 것은 모든 예술 관련 엔딩의 기준이니, 화가 엔딩을 제일 기준으로 잡고 가자.

이후에 써먹을 곳이 많으니 제일 기준으로 저장해두고 가야 한다.

 

생일은 예술능력을 올려주는 쌍둥이 자리 (5/21 ~ 6/21) 로 한다.

혈액형은 뭐든 상관없으니 B로 하기로.

 

초반 1년

무조건 농장 알바 + 교회 알바 가끔 + 수확제는 휴식

으로 기본 체력을 잡아주자. 어느 루트를 타도 사실 초반부는 비슷한거 같다 ㅠㅠ

 

딱 생일이 지나면 알바로 인해서 돈이 저만큼은 쌓여있다.

이제 수확제를 위해 미술 수업을 8번 들어준다.

4번째에 미술 선생이 그림을 그리겠냐고 물어보는데 그건 거절한다.

 

한 두달 들으면 미술수업 5번 정돈 들었을텐데, 돈이 똑 떨어진다.

무사수행을 가자. 동부 + 남부 + 서부가 무난하다... 북부는 돈을 잘 안줘 ㅠ

여기서 미술수업 3번 들을 수 있는 돈만 벌면 된다. 약 1000~1500G 사이의 돈이 필요한데,

사실 서부만 잘 털어도 나오니까 보물상자 없이 돌아와도 너무 걱정말자.

 

8번을 다 채우면 그림을 그릴거냐고 물어보는데, 예술 점수가 웬만하면 96을 넘었을테니 그린다고 한다.

 

완벽한 그림

 

앞의 계획대로 했으면 진짜 그림그린 직후가 수확제다.

당연히 왕국 예술제로 가자.

 

1등한 고구마 케이크.

 

그 다음은 무용 수업으로 가자. 이것도 8번 들어야 한다.

 

보면 아래의 파란색 게이지들 중에 예술이 제일 높다.

이 상황에서 무용 수업 횟수 / 미술 수업 횟수로 엔딩이 갈린다.

미술수업 횟수가 같거나 많으면 화가, 무용 수업 횟수가 많으면 무용수가 되니

비슷한 횟수로 맞춰두고 둘의 엔딩을 봐주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