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메이커2 - 여왕 엔딩 공략
조건 : 기품 800이상, 모든 평가 450 이상, 밤의 전당, 어둠의 주점 알바 하지 않음
굿 : 도덕성 500 이상 / 노멀 : 도덕성 100~500 / 배드 : 도덕성 100 미만
딸은 9월 30일생, O형으로 만들어 줬습니다. 9월 30일생이어야 수확제를 제일 늦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식단도 어쨌든 튼튼하게로 바꿔주세요.
1년차엔 꼬박꼬박 왕궁에 가서 문지기와 친해져둡시다. 인맥을 올려야하니까!
스케줄은 농장 - 교회 - 교회로 합니다.
스트레스는 용돈이나 인형으로 채워주세요
그리고 미리 여름옷, 겨울옷을 사뒀다가 큐브가 갈아입히는게 어떻겠냐고 물을 때 갈아입혀주세요!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체력이 70~80이 됐다면 이후로는 감수성이 200이 될때까지 보모 아르바이트를 합니다.
중간에 1월마다 왕자도 만나주세요! 영향은 미치지 않겠지만 왕자랑 결혼하는게 어울리기도 하고...
그리고 체력이 100이 되었으면, 무리하지 않는다로 식단을 바꿔줍시다.
이렇게 따라오셨으면 9월 일정을 짤 즈음엔 감수성 200이 넘었을텐데, 그럼 동부 삼림지대로 일정을 다 채워줍시다! 방어구나 무기는 안하고 가도 됩니다.
이 지도대로, 아래로 가서 구멍에 빠진 다음 오른쪽 하단의 요정 이벤트 말고 오른쪽 중간에 있는, 비석들이 가득한 곳에서 캠프를 해야한다. 이번은 그게 목표다. 온김에 겸사겸사 보물상자도 얻어가면 좋다! 몬스터들과 마주친다면 말을 걸어보자. 감수성 200 이상이라 몬스터들이 그냥 보내준다.
여기서 캠프를 치면
요정들이 요리기술을 올려준다. 요리공부를 하지 않고 요리능력을 올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일정으로는 총 3번 오게 되어있으니 3번 다 요리기술을 받고 가자. 겸사겸사 보물상자도 다 깨두면 좋고.
지도를 따라 나가다보면, 2번 빠지는 구멍에서 큰 나무가 있는 곳으로 갔을 때 엘프를 만날 수 있다. 전투기술을 -5 하고 항마력이나 마법 공격력 등등을 +5 해주니 원하는대로 하자. 참고로 승낙하면 도전과제를 얻을 수 있다.
그렇게 9월을 보내면 10월에 있을 수확제에서는 당연히 요리대회 1등을 할 수 있다. ^^
요리대회는 감수성 + 요리실력으로 하는 거라...
상품으로 받는 알은 먹을 수도 키울 수도 있는데, 먹으면 체력이 오르고 키우면 후에 부화하여 감수성 + 100 이 된다. 감수성은 지금 당장을 쓸모가 없으니... 먹어줬다.
그 다음은 미술 수업이다. 4번 들으면 그림을 그릴거냐고 물어볼텐데 한번 거절하고, 8번째 들을 때 그림을 그릴거냐고 한 번 더 물어본다. 아마 스트레스나 건강 관리에 문제가 없이 8번까지 들었다면 예술기능이 90 이상일거다. 그럼 최고의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리고 북부 무사수행을 떠나주자.
저기보면 상단에 보물상자가 두개 있을텐데, 오른쪽 보물상자를 길따라 가면되고 왼쪽의 보물 상자는 다리 중간에서 떨어져야 갈 수 있다. 다리를 가고 있는 동안 아래에 보물상자가 빼꼼하니 보이니 떨어져서 먹어주면 된다. 여기서도 흰 늑대 빼고 나머지는 말이 통하니, 흰 늑대를 마주했을 때만 숨거나 / 도망쳐서 피해주면 되겠다. 여기서 적힌 글대로 가다보면 3 근처에 보물상자가 하나 더있는데, 그것까지 알차게 먹고 집으로 돌아와주자.
그럼 이렇게 동방 외날검이 생긴다. 착용.
이제는 사막으로 무사수행을 가준다. 무사수행에서 보물상자를 하나씩 까오되, 절대 2000G 가 넘게 하진 말자. 넘으면 행상인이 온다 ㅠㅠ
여기보면 중간 미로가 길이 좀 복잡하다. 그래도 다 뚫고 오면 된다. 지금으로선 2나 3은 갈 필요가 없기 때문에... 우리의 목적은 한 번에 갈때 2000G가 넘지 않게 보물상자 하나씩이고, (미로에 있는 보물상자는 한번에 두개 다 까고 와도 된다) 저기 4번에 보면 있는 마왕 별장이 포인트이다.
이 위치에서 캠프를 쳐주면
이렇게 마왕의 파티에 초대받을 수 있다. 대신 신앙심이 20을 넘어야 하는데, 이대로 따라 왔다면 앞전에 교회 알바를 하면서 20은 훌쩍 넘게 쌓아뒀을테니 걱정하지말고 기품을 받아오면 된다.
이 이벤트 없이는 기품을 800 씩이나 쌓기 어렵기 때문에 여유 될때마다 와서 기품을 쌓아주면 된다. 대신 업보가 조금씩 쌓이는데 그건 교회 알바 하면서 지울 수 있으니...
미술대회를 가기 전까진 무도로 천천히 체력부터 쌓아주자.
돈이 없을 땐 사막에서 가져온 용의 이빨 같은건 팔아도 된다.
문지기로 얻을 수 있는 인맥은 40까지 이므로, 예법 공부도 해서 예의범절을 30까지 올려두면 근위기사와도 대화를 할 수 있다. 중간중간 올려서 인맥을 쌓아주자.
그리고 난 돈이 모자라서 중간중간 서쪽 무사수행도 갔었는데, 여전히 몬스터는 물리치기 어렵고 감수성 200으로도 말이 통하지 않는 몬스터들이 많아서... 그냥 걸리면 로드하고 이렇게 뚫었다. 여긴 돈을 별로 안주니 그냥 한번에 다 가져오자.
캠프에서 요정이벤트 (요리 올려줌) 도 보고 오면 좋다.
그리고 스크린샷을 까먹었는데... 9월에서 수확제를 하는데, 그때 미술대회에 참가하여 1등을 하면 명장의 붓을 받을 수 있다. 필요할때 팔아주도록 하고, 상금을 많이 받았으니 팍팍 써주자. 상금때문에 돈이 많아져서 상행인이 왔는데, 겸사겸사 정령의 반지도 사뒀다.
이쯤되니 근위기사로 얻을 수 있는 인맥도 다 차서 예법공부를 더했다. 이왕이면 100까지 다 올려주자.
50까지 올려주면 장군과 대화할 수 있다.
그 뒤로는 검술 / 격투술로 열심히 무사수련을 하자. 어느정도 능력치가 쌓이면 돈이 모자랄때 무사수행을 가서 몹을 잡아도 된다. 물론 업보가 쌓이니 중간중간 교회 알바로 처리해주자.
무사수행에 간 김에 서부사막 왼쪽 상단으로 가면 이런 샘이 있다.
미리 사뒀던 정령의 반지를 꼭 주자. 기품을 +50 해줄 뿐더러 내년에 보답을 하러 온다.
그리고 슬슬 체력이 200 을 넘고 검술실력이 70~80을 넘어가면 동부의 웬만한 몹은 잡을 수 있게 되는데, 월 말에 보물상자가 두개 있던 곳으로 가면 지명 수배자가 뜬다. 잡을 수 있다.
돈은 별로 안준다
대신 관리가 나와 감사를 표하니 시간 날때 틈틈히 해두자.
또 찾아온 잡상인. 사실 비너스 목걸이말고 딱히 도움되는 건 없다...
비너스 목걸이는 매 생일마다 기품 / 매력 등등을 올려주니 여유만 되면 빨리 사두자.
전사평가랑 마법평가가 높아지면 종종 시비가 걸릴때가 있는데, 전사평가나 마법평가는 둘다 이렇게 올리기 쉬우니까 일단 가사평가 / 사교평가만 모아두면 된다. 전사평가 / 마법평가가 모자랄땐 그냥 상점가 들어갔다가 나오고 들어갔다 나오고 반복하면 된다.
그리고 전에 챙겨줬던 정령의 반지의 보답도 온다.
14살이 되면 화술을 늘릴 수 있다. 주점 알바를 하면 되는데, 이로 사교평가를 올려둬야 한다.
전사평가 : 검술 / 격투술 / 싸우면서 올릴 것 (마법보다 근접전으로 데미지를 많이 먹여야 함)
마법평가 : 마법 / 신학 / 싸우면서 올릴 것 (근접전보다 마법으로 데미지를 많이 먹여야 함)
사교평가 : 이쯤되면 예의범절과 예술은 다 차있을텐데, 화술 + 수확제로 적당히 채우자.
가사평가 : 수확제 요리대회 + 집안일
이렇게 450라인을 맞춰서 늘려주기만 하면 된다. 별로 어렵지도 않다... 여유가 남으면 색기 200, 평가도 500이상씩은 찍어주자. 색기는 왕자와의 결혼을 위해서, 평가도는 도전과제를 위해서 올려두면 좋다.
마지막 능력치
결혼은 생각안하고 있어서 매력은 83밖에 안되지만...
여왕 엔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