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오브 루이나

사회과학의 층 - 지혜를 구하는 허수아비 공략

 

더보기

 

아니 아무리 뒤져봐도 다 패치 전 공략들이라 참고할 수가 없어서 내가 유튜브랑 나무위키 뒤져보고 씀

공략대로 해도 안될 수 있음 몇 번 트라이 해보세요

 

 

 

일단 덱은 셋다 인형 2의 책장에, 수비 주사위 위력 올려주는 걸로 하자.

난 바로 떴을 때 안깨고 좀 지나서 깨가지고 청소부의 책장이 있는데...

없어도 수비 주사위 할만한걸로 하자.

허수아비는 최대한 데미지를 받지 않는게 공략법이라 최대한 피할 수 있는걸로 하면 된다.

 

 

 

덱은 이렇게 맞춰주자. 

이유는 책장 +1 해주기도 하고 빛수급도 수월해서.

 

 

 

일단 맵에 들어오면 허수아비가 셋 있다. A -> B -> C 순서대로 속도주사위가 2개씩 되는데,

만약 B의 순서에 B가 흐트러짐 상태거나 쓰러져있다고 해도 상관없이 순서는 똑같이 돈다.

 

 

이때 속도주사위가 2개가 된 허수아비가

지혜 수확을 쓰는데, 한턴이라도 맞으면 본인의 피를 최소 5 회복하고 내 카드 하나를 뺏어가니

후반부에 합 잘못맞추면 다 죽어가던 놈 다시 회복시켜주니 잘 볼 것.

게다가 지혜와 합을 하지 않으면 +4 되어 데미지가 고정 5가 들어온다.

시작할때 한 사서당 '지혜' 카드를 하나씩 들고 있는데, 최대한 그걸로 맞춰주자.

덱을 인형2덱으로 했다면 고정 2데미지를 먹여서 생각보다 쏠쏠하다.

만약 지혜 카드 수급이 안돼서 '꼭두각시' 카드 말고는 답이 없다. 회피가 들어있는게 그거 뿐이라

 

 

지혜 수확을 쓰지 않는 허수아비들은 둘중 하나씩을 쓰는데,

가끔 운 안좋으면 경작 카드를 쓰거나 공격에 당하면 사서들의 카드를 복사해가는데... 그렇게 되면 지혜카드 수급이 어려우니 그냥 재도전 하는게 나을 수도 있다.

 

지혜를 찾는 갈퀴는 첫번째 카드만 막아주면 되기 때문에, 인형 방패 카드로 막는다.

지혜를 구하는 몸부림은 뒷 카드 두개를 막아줘야 하는거라 꼭두각시 카드로 막아준다.

 

그리고 남는 주사위의 경우는 위기극복 카드로 때려주는데,

앞서 지혜카드로 합을 잘 맞춰줬다면 흐트러진 허수아비가 있을테니 그 허수아비를 때리는데 쓰면 된다.

위기극복 카드가 없다면 굳이 딜 넣지 말고 쉬어주자.

 

자기들끼리 책장에서 자꾸 카드를 꺼내는데다 지혜카드가 꾸준히 수급이 되니 카드가 모자라지도 않고,

0코 카드가 많아서 빛이 모자랄 일도 잘 없다...

생각보다 단순한데 기믹에 익숙해지기 전엔 참 난감해보였던 환상체임 ㅠ